고객을 사로잡는 화려한 컬러는? 내로라하는 헤어 디자이너들의 선택

추연태 승인 2022.09.02 10:00 | 최종 수정 2022.09.17 22:04 의견 0

폭우가 이어지던 8월이 가고, 9월에 접어들면서 이미지 체인지를 노리는 고객이 많아지는 요즘, 시선을 사로잡는 화려한 컬러가 다시 주목받고 있다.

컬러 스타일은 고객의 입장에서 비일상과 신선함, 그리고 분위기 환기라는 점에서 매력적인 선택이다. 또한 살롱에게도 재방문과 매출 증진을 노릴 수 있어 적극적인 추천을 노릴 수 있는 메뉴라고 할 수 있다.

자, 이제 가을이다. 하늘이 푸르고 바람은 속삭이며 마음은 싱숭생숭해지는 계절, 외출의 9월에 어울리는 컬러 스타일을 준비하자.

우울함과 꿀꿀함을 단번에 날려버리는 임팩트있고 개성적인 컬러 스타일이 궁금하다면? 지금부터 보브와 함께 내로라하는 헤어 디자이너 8인이 추천하는 8가지 스타일을 살펴보도록 하자.

화이트&블랙, 나가타 미즈키

◆ 하나, 나가타 미즈키 [KORD]

Mizuki Nagata / 1994년 5월 19일생. 나가노현 출신. 헤어 디자이너 경력 3년차. #화이트블론드로 월 100명의 신규 고객을 확보 중.

시술 시간 200min

#블리치 4번 #극손상모 #가로얼룩 리셋

블리치 2~4회, 알칼리 컬러 4~5회의 이력과 함께 가로 얼룩이 있는 복잡한 비포어 상태. 경계선을 피해 섬세히 도포함으로써 리셋한 듯한 백금발을 완성.

퍼플 그라데이션, 쿠로스 미츠오

◇ 둘, 쿠로스 미츠오 (utuwa)

Mitsuo Kurosu / 1985년 8월 11일생. 토치기현 출신. 2018년 utuwa를 오픈. 정밀한 커트와 컬러 테크닉으로 정평이 나 있다.

시술 시간 180min

#OX 두종류도포 #섬세한로우라이트 #그라데이션컬러

%가 다른 산화제(OX)를 섞은 블리치제를 나누어 도포함으로써 베이스를 리셋. 로우라이트를 넣은 후 전체적으로 뿌리는 알칼리 컬러. 모선은 염기성 컬러로 그라디에이션. 인상파 화가의 그림 같은 아름다운 분위기로 마무리했다.

베이지그레이, 사이토 츠요시

◆ 셋, 사이토 츠요시 [DaB]

Tsuyoshi Saito / 1986년 6월 15일생. 후쿠시마현 출신. DaB 다이칸 야마점 부점장과 사내 연구팀 ‘컬러 랩’의 책임자로 겸임.

시술 시간 150min

#에어터치 #베이지그레이 #북유럽계

마치 색소가 옅은 북유럽인 같은 신비롭고 섬세한 콘트라스트. 시간은 오래 걸리지만 에어터치로만 만들 수 있는 디자인이다. 비포어는 버진모.

카스리컬러, 츠카모토 마키

◇ 넷, 츠카모토 마키 [utuwa]

Maki Tsukamoto / 1988년 6월 14일생. 히로시마현 출신. THA. 일본 DA-inspire-에서 성과를 거둔 콘테스터.

시술 시간 120min

#카스리컬러 #일부러윤기없이 #직물컬러

일본 전통 직물 ‘카스리’에서 영감을 받은 컬러 디자인은 대각선 슬라이스의 포인트 컬러로, 움직일 때마다 달라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뿌리를 제외한 전체를 블리치한 후, 매트와 베이지를 덧발라 일부러 모발의 윤기를 없앴다.

핑크베이지, 노구치 카즈히로

◆ 다섯, 노구치 카즈히로 [CIECA.]

Kazuhiro Noguchi / 1980년 3월 26일생. 사가현 출신. 2018년부터 CIEA 오너 디자이너로 근무. 모델과 연예인 고객 다수.

시술 시간 100min

#베이지 #핑크베이지 #퍼플베이지

뱅의 표면, 페이스라인, 백 등 섹션별로 색조가 다른 베이지로 마무리한 빈티지 스타일로, 트렌디하면서도 내추럴한 컬러 디자인이다. 표면의 레이어가 그라데이션을 강조한다.

와인레드, 미야치 노리요시

◇ 여섯, 미야치 노리요시 [SHACHU]

Noriyoshi Miyachi / 1984년 10월 2일생. 기후현 출신. 2014년 SHACHU를 오픈. 비비드 컬러로 독자적인 지위를 확립했다.

시술 시간 80min

#셀프컬러스타일 #와인레드 #라임 #옐로우

랜덤하게 비대칭적으로 넣은 포인트 컬러는 컬러 트리트먼트 초창기인 유럽 클럽에서 볼 수 있던 셀프 컬러를 이미지했다. 와인레드는 미야치 디자이너만의 ‘비장의 레시피’

퍼플&핑크페이드아웃, 니시야마 코헤이

◆ 일곱, 니시야마 코헤이 [broocH]

Kohei Nishiyama / 1991년 9월 17일생. 후쿠오카현 출신. 현재 헤어 디자이너 4년차. DREAM PLUS 2019 동일본 지역 대표.

시술 시간 80min

#블리치2번 #뱅이너컬러 #퍼플페이드아웃

전체를 2회 블리치한 후, 알칼리 컬러로 베이지로 염색. 모선의 오렌지 얼룩을 의도적으로 활용해 분위기 있게 연출했다. 오른쪽 뱅의 이너 컬러인 보라색은 퇴색 후에 컬러를 입혀 완성한 니시야마 디자이너만의 스페셜 컬러.

발레아쥬, 코바야시 토모히로

◇ 여덟, 커트 : 코바야시 토모히로, 컬러 : 시노다 카나 [kakimoto arms]

Tomohiro Kobayashi / 1976년 2월 2일생. 카나가와현 출신. JHA 후보 등 수상력 다수.

Kana Shinoda / 1986년 10월 10일생. 카나가와현 출신. 아오야마점 수석 컬러리스트.

시술 시간 각 60min

#발레아쥬 #프렌치발레아쥬 #프랑스

3cm 정도로 블로킹한 후, 블로킹별로 표면 1cm에만 발레아쥬를 도포함으로써 디자인에 섬세함을 더한 ‘프렌치 발레아쥬’.

저작권자 ⓒ 월간 보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